logo
“프로티나 코스닥 신규상장”…기술성장기업부 진입에 바이오 투자 기대감
경제

“프로티나 코스닥 신규상장”…기술성장기업부 진입에 바이오 투자 기대감

박다해 기자
입력

자연과학 및 공학 분야 연구개발기업 프로티나(468530)가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프로티나는 2025년 7월 29일을 상장일로 공시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성장기업부로 소속된다. 바이오마커 기반 분석서비스 사업을 중심으로 바이오산업 내 영향력 강화를 노리면서 투자자 관심이 높아지는 모습이다.

 

프로티나의 상장 주식수는 보통주 10,784,365주이며, 자본금은 1,078,436,500원이다. 윤태영 대표이사(지분 18.17%)와 주요 주주 10인(23.03%)이 공동 경영체제를 갖춘 점도 주목된다. 배당기산일은 2025년 1월 1일로 지정돼 있고, 결산기는 12월이다. 회사 본사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11, 에이스테크노타워8차 13층에 위치한다. 명의개서대행은 국민은행, 주거래은행은 중소기업은행이다.

[공시속보] 프로티나, 신규상장→기술성장기업부 진입 기대감
[공시속보] 프로티나, 신규상장→기술성장기업부 진입 기대감

업계에서는 기술성장기업부 진입에 맞춰 분자진단 기반 바이오마커 시장에서 프로티나의 사업 확대와 투자 유치가 본격화될 수 있다는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바이오 산업에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상장사에 대한 평가 기준이 재정립되고 있다며, 신규 진입 기업의 도전이 시장에 긍정적 신호를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프로티나 측은 상장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상장공시시스템(KIND) 내 공모기업란 ‘프로티나’ 자료 활용을 안내했다. 시장에서는 앞으로 코스닥 기술성장기업부 내 바이오 기업들의 후속 상장과 업종 내 경쟁 구도가 주목받을 전망이다. 

 

향후 정책 방향과 생명공학 투자 환경 변화에 따라 신규상장 바이오기업의 성장세가 코스닥 시장 흐름에 영향을 미칠지 이목이 집중된다.

박다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프로티나#윤태영#코스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