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실생활 기반 보상 강화”…캐시닥, 냉장배송 퀴즈 이벤트로 이용자 참여↑
경제

“앱테크, 실생활 기반 보상 강화”…캐시닥, 냉장배송 퀴즈 이벤트로 이용자 참여↑

최유진 기자
입력

앱테크가 최근 간편한 경제활동 방식으로 주목받으면서, 실생활과 연계된 포인트 활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8월 5일 캐시닥에서 실시한 오전 9시 용돈퀴즈는 ‘오메가스타는 비린내 걱정 없는 섭취를 위해 5~9월 기간 동안 OOOO으로 배송됩니다’라는 문제로 출제됐으며 정답은 ‘냉장배송’으로 밝혀졌다.

 

캐시닥 등 주요 앱테크 플랫폼은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참여 등 생활밀착형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하고,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퀴즈 이벤트 역시 실질적 보상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높은 호응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소비 행태의 디지털화와 맞물려 저금리·물가상승 환경에서 실용적 보상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한다. 특히 퀴즈 맞히기, 미션형 포인트 적립 등 적극적 참여 유도 방식이 앱테크 시장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양상이다.

 

한편 캐시닥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형 이벤트가 이용자 확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며 “운영 방침이나 문제 유형 등은 시장 환경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앱테크가 MZ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 이용자 저변을 넓히면서, 포인트 유통 생태계의 성장세도 기대된다고 진단하는 분위기다. 향후 이런 비대면 경제활동의 경쟁력 강화와 정책적 지원 방향에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최유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퀴즈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