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환호 쏟아진 밤”…‘TMA’ 2관왕 영광→전 세계 투어 물결
가상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축제의 장을 환호로 물들였다. 지난 20일 마카오에서 열린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무대에 오른 플레이브는 ‘팬앤스타 초이스’ 부문 2관왕에 오르며 뜻깊은 순간을 장식했다. 무대 위 다섯 멤버는 팬들인 ‘플리’에게 남다른 감사를 전하며 이 상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연속 수상의 주인공이 된 이들은 “국내 팬들이 보내준 사랑 덕분에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플레이브는 “플리 여러분의 따스한 응원이 저희를 빛나게 했다”며, 앞으로도 그 사랑에 보답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15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숨바꼭질 (Hide and Seek)’은 청춘의 순수함과 감수성을 담아 큰 호응을 얻었다. 감성 짙은 밴드 사운드와 한국어 가사의 조화로, 음악 팬들에게 아련한 공감을 선사해왔다. 신곡의 폭발적 인기와 함께, ‘2025 TMA’ 수상으로 플레이브는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냈다.
특히 올해는 첫 아시아 투어 ‘DASH: Quantum Leap’으로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까이 만나는 중이다. 서울 콘서트로 투어의 포문을 연 데 이어, 타이베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는 10월 홍콩과 자카르타, 방콕을 비롯해 11월 도쿄와 서울 고척 스카이돔 앙코르까지, 각국 팬들의 환호 속에 성장 서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이번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전 세계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돼, 플레이브의 수상이 글로벌 팬들에게도 뜨거운 울림을 전했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질 서울 앙코르 공연과 각지에서 이어질 투어 무대에도 이들의 빛나는 여정이 계속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