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안유진, 가요대전 MC 전설 쓰다”…아이브 리더의 냉철과 열정→K팝 심장을 흔들다
엔터

“안유진, 가요대전 MC 전설 쓰다”…아이브 리더의 냉철과 열정→K팝 심장을 흔들다

강예은 기자
입력

밝게 무대를 밝히던 아이브 안유진의 목소리는 시간이 흐를수록 한결 진지해졌다. 한 번도 놓치지 않는 여유와 뚜렷한 중심, 그리고 대중 앞에서의 믿음직스러운 태도는 가요계를 견고하게 이끌 새 얼굴에 대한 꾸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가요대전’ MC로 네 번째 발탁된 순간, 안유진만의 차분한 아우라가 무대 밖에서 더욱 깊고 강렬하게 빛났다.

 

안유진은 다가오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의 메인 MC로 다시 한번 정중히 무대 위에 선다.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이 여름 음악축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K팝 팬들의 뜨거운 시선을 한데 모은다. 안유진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가요대전’ MC를 책임지며 안정적이면서도 섬세한 진행력을 인정받아왔다. 무엇보다 매해 쏟아지는 기대와 압박 속에서도 잃지 않는 침착함은 그를 무대와 무대 밖 모두에서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무대 밖 진가 빛났다”…안유진·‘가요대전’ MC 4연속→K팝 중심에 선 이유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무대 밖 진가 빛났다”…안유진·‘가요대전’ MC 4연속→K팝 중심에 선 이유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사는 “무더운 계절, 팬들과 시청자에게 한껏 즐거움을 전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안유진의 각오를 전하며 소소한 감동을 더했다. 겸손한 태도와 동시에 무대를 대하는 각별한 책임감이 안유진을 더욱 열정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아이브 리더로서 안유진의 성장은 폭넓게 이어졌다. 그는 영화 ‘위시’와 웹툰 ‘더 그레이트’,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등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확장해왔고, 아이브 정규 1집에는 수록곡 ‘히로인(Heroine)’ 작사로 참여하며 창작자로서의 도전을 이어갔다. 다양한 무대와 예능에서도 안유진의 기민한 센스는 빛났다.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3’에서는 통통 튀는 유쾌함과 특유의 솔직함으로 ‘예능 치트키’로 자리 잡았고, 최근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자 예능돌 부문에서 수상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 아티스트이자 MC로서 보여준 프로다운 대처는 인상적이었다. ‘롤라팔루자 파리’ 현장의 예기치 않은 음향 사고 속에서도 침착한 태도와 임기응변으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며 현장의 공기를 반전시켰다. 방송, 음악, 공연장 어디서든 흔들림 없는 존재감이 안유진의 진가임을 세상에 각인시켰다.

 

안유진이 메인 MC로 활약하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이브 역시 8월 말 예정된 신보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국내외 팬들의 기대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강예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안유진#가요대전#아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