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에이티즈 오리콘 정상 등극”…‘Ashes to Light’로 세계를 흔든 환호→현지 투어 폭발적 열기

윤지안 기자
입력

밝은 빛이 쏟아지던 무대 위, 에이티즈는 한 걸음 더 성장한 모습으로 일본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정규 2집 ‘Ashes to Light’을 통해 다시 한번 월드클래스의 저력을 입증한 에이티즈의 이름은, 오리콘 차트 정상과 함께 현지 음악계에 깊은 울림을 남겼다. 엔딩 장면처럼 환호가 가득했던 일련의 성취는, 멤버들의 열정과 이를 뜨겁게 응원하는 팬덤의 숨결이 환상적으로 교차한 결과였다.

 

일본 정규 2집 ‘Ashes to Light’는 발매와 동시에 11만6천 장의 괄목할 만한 판매고를 올렸다.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과 ‘주간 앨범 랭킹’ 모두 1위를 차지한 이 앨범은 에이티즈가 일본에서 발표한 모든 앨범 중 최고의 초동 기록을 세우며 또 다른 역사를 썼다. 4년 6개월 만에 선보인 일본 정규작답게, 어려움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겠다는 메시지는 현지 팬들의 마음을 깊이 두드렸다.

“에이티즈, 日 오리콘 차트 2관왕”…‘Ashes to Light’로 월드클래스 입증→팬덤 열도 달궜다 / 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 日 오리콘 차트 2관왕”…‘Ashes to Light’로 월드클래스 입증→팬덤 열도 달궜다 / KQ엔터테인먼트

특히 타이틀곡 ‘애쉬’는 한층 진화한 보컬과 압도적 래핑,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지며 에이티즈의 음악적 폭발력을 배가시켰다. 환상적 질감의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구성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1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와 라인뮤직 앨범 TOP100 등 여러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올렸다.

 

앨범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화제의 중심에 선 에이티즈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아티스트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뮤직비디오는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TOP100 차트,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등 다수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과 인기를 온전히 입증했다.

 

무대 밖에서도 에이티즈의 열기는 이어졌다. 일본 현지 투어 ‘IN YOUR FANTASY’에서 사이타마와 나고야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그들은 10월 22일과 23일 고베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미 전석 매진을 기록한 이번 투어의 차기 일정에도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입석, 시야제한석까지 완판된 현상은 에이티즈만의 뜨거운 브랜드파워를 다시 한번 보여준다.

 

‘Ashes to Light’ 앨범과 타이틀곡, 그리고 연이은 투어의 성공은 에이티즈가 일본 대중음악 시장에서 단순한 K팝 그룹을 넘어 하나의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케 한다. 에이티즈의 일본 정규 2집과 투어는 현재진행형으로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으며, 오는 10월 고베에서 펼쳐질 마지막 무대를 통해 또 어떤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갈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윤지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에이티즈#ashestolight#오리콘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