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원, 하이틴 로맨스 서사 각성”…보디가드의 비밀계약서 깊어진 눈빛→새로운 이정표 예감
2020년 위클리의 사랑스러운 조아였던 조혜원이 어느새 깊은 감정과 내면의 흔들림을 품은 배우로 돌아왔다. 카카오 숏폼 드라마 ‘보디가드의 비밀계약’에서 조혜원은 외로움과 소문의 그림자에 갇힌 여고생 다나로 분해, 상처 입은 세계에서 벗어나려는 마음의 여정을 부드럽고도 선명하게 그려냈다. 밝은 미소와 단단한 연기력 사이에서 조혜원의 존재감은 점점 빛을 더하며, 새롭게 열리는 성장담 속 깊은 울림을 남겼다.
이번 작품에서 조혜원은 다정한 마음과 굳게 닫힌 마음이 교차하는 십대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냈다. 다나가 우연히 전학생 우연(안세민 분)을 만나며 겪는 변화와 흔들림,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단단한 성장의 의미를 조혜원 특유의 진심 어린 눈빛으로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중적 아이돌에서 배우로 도약한 그의 감정선은 전작인 웹 영화 ‘3.5교시’를 뛰어넘으며, 하이틴 성장 로맨스 특유의 진한 여운을 전했다.

조혜원은 위클리 활동 이후 키이스트와 새로운 전속계약을 맺으며 첫 주연작으로 ‘보디가드의 비밀계약’을 선택했다. 데뷔 시절 ‘비주얼 막내’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조혜원은 이번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과 진지한 연기 열정을 동시에 보여주며 배우로서의 탄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무엇보다 진중한 태도와 아이돌다운 밝은 에너지가 어우러진 연기가 캐릭터의 성장과 극 전개의 깊이를 더한다는 평이다.
현실과 환상, 고독과 설렘이 교차하는 하이틴 로맨스 속에서 조혜원이 얼마나 섬세하게 감정의 결을 그릴지 기대가 쏠린다. 캐릭터 다나가 겪는 아픔과 새로운 시작은 많은 시청자에게 공감대를 이끌 것으로 보이며, 그의 다음 행보 역시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조혜원이 주연을 맡은 ‘보디가드의 비밀계약’ 시즌 1은 8월 6일 선공개되고, 8월 13일 전편이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시즌 2는 8월 13일 선공개 후 8월 20일 전편이 베일을 벗으며,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