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정국 ‘Stay Alive’, 3억 5천만 회 신화”…글로벌 음원 차트 뒤흔든 K-팝 솔로→세계가 주목한 서사적 반전
엔터

“정국 ‘Stay Alive’, 3억 5천만 회 신화”…글로벌 음원 차트 뒤흔든 K-팝 솔로→세계가 주목한 서사적 반전

오태희 기자
입력

 

“3억 5천만의 파워”…정국, ‘Stay Alive’로 글로벌 음원 차트 역주행→K-팝 솔로 신기록
“3억 5천만의 파워”…정국, ‘Stay Alive’로 글로벌 음원 차트 역주행→K-팝 솔로 신기록

이 같은 성과는 한국 솔로 가수로서는 보기 드문 성취로, ‘Stay Alive’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한국 웹툰 OST 최초로 95위에 이름을 올렸다. 동시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도 89위로 진입해 새로운 장을 열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한국 아이돌 솔로로서는 전무후무하게 2주 연속 정상에 머물렀다.  

 

정국의 음원 영향력은 이 곡에만 머물지 않는다. 솔로 싱글 ‘Seven’, ‘3D’를 비롯해, 정규 앨범 ‘GOLDEN’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까지 총 7곡 모두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3억 5000만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이는 정국의 음악적 존재감이 단일 곡을 넘어선, 장르와 장벽을 초월한 파급력을 가졌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Stay Alive’는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45시간 만에 100개국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쌓았고, 불과 3일 만에 103개국, 3일 8시간 만에 104개국, 최종 110개국에서 1위에 오르는 진기록을 연출했다. 월드와이드 차트에서도 5일 연속 1위에 오르며 정국의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무엇보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은 아시아 가수 ‘최단’, K-팝 솔로 가수 ‘최초’라는 수식과 함께 92억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이뤄냈다. 강렬한 전달력과 특유의 감성, 탁월한 가창력으로 ‘Stay Alive’의 서사에 온기를 불어넣으며, 청자에게 잊지 못할 여운을 남겼다.  

 

팬들은 정국의 음악에 담긴 진정성과 역동적인 성장에 끊임없는 지지를 보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 역시 그의 신기록에 각별한 관심을 표하며, 앞으로 펼쳐질 글로벌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국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펼치는 새로운 변곡점 ‘Stay Alive’의 행보는 현재진행형이다. K-팝 솔로의 상징이 된 이 곡과 정국의 다양한 음악 세계는 현재 글로벌 시장을 움직이는 중심에 서 있다.

오태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정국#stayalive#b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