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대생 전용 의료 플랫폼 출시”…한미사이언스, 맞춤형 국가고시 콘텐츠 확대

조현우 기자
입력

한미사이언스가 운영하는 의료 전문 플랫폼 HMP가 25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과대학생 전용 앱 ‘HMP 의대생’을 새롭게 선보였다. 26일 한미사이언스는 이 앱 출시를 통해 의료인 대상 전문 서비스를 의대생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HMP 의대생’은 의학 트렌드, 정보, 국가고시 실기 시험 준비에 특화된 올인원 패키지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실기시험 올인원 패키지는 기본 및 실전 강의부터 합격 전략까지 아우르며,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앱 내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의대생 간 정보 교류는 물론, HMP 소속 현직 의사들과의 실시간 Q&A를 통해 학업과 진로에 대한 실질적 조언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실기시험 대비뿐 아니라 대학생활 전반에서의 네트워킹 강화가 기대된다.  

시장에서는 의학 계열 전공자와 대학생을 겨냥한 맞춤형 플랫폼 출시가 의료 교육 디지털화와 맞물려 더욱 확대되는 흐름으로 해석하고 있다. 의대 입학자 증가와 변화되는 고시 제도 환경에 맞춘 콘텐츠 수요 역시 높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HMP는 한미약품의 현장 경험과 디지털 플랫폼 역량이 집약된 의료 전문가 서비스”라며, “‘HMP 의대생’은 학습과 소통, 정보 교류를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의대생들의 성장 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시를 기념한 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의대생 인증 시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친구 초대 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선배 의사가 의대생을 초대할 수 있는 별도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HMP 의대생’ 앱은 HMP 품질관리와 정보 보안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향후 의료 교육과 진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신규 전문 플랫폼의 확산 속도와 시장 반응에 이목이 쏠린다.

출처=한미그룹
출처=한미그룹

 

조현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한미사이언스#hmp의대생#의료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