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써클차트 1위 직진”…아이딧, 완성형 청춘의 메아리→5세대 메가루키 질문하다
눈부신 조명 아래 자신만의 이야기를 노래하는 아이딧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에 긴 여운을 남겼다. 풋풋한 설렘과 열정이 어우러진 데뷔 현장은, 아이딧이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전하는 자유의 언어와 함께 더욱 깊은 울림으로 번졌다. 7명의 소년들이 쌓아 올린 이 순간이, K팝 신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아이딧은 데뷔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으로 써클차트 제38주차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거머쥐며, 단숨에 44만 장의 초동 판매고를 기록했다. 단단한 팀워크와 독보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은 물론 ‘SLOW TIDE’, ‘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So G.oo.D(네가 미치도록 좋아)’, ‘ImPerfect’, ‘꽃피울 CROWN’ 등 수록곡 모두가 각기 다른 색을 발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증명해냈다. 데뷔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환대를 받은 아이딧은, 이제 5세대 아이돌 그룹의 중심으로 강렬히 부상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5년 만에 내놓은 보이 그룹이라는 상징성 속에, 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 일곱 멤버는 데뷔 전부터 ‘데뷔스 플랜’을 거쳐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뛰어난 춤과 노래, 자유로운 표정 연기와 팬과의 소통 능력까지 갖춰, 이미 완성형 아이돌로서의 면모를 각인시켰다.
앨범 ‘아이 디드 잇.’은 미니멀한 기타와 드럼, 청량한 보컬의 에너지가 교차하며, 멤버 각각의 불완전한 내면과 찬란한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미국의 뎀 조인츠 등 글로벌 프로듀서진과 협업해, 모든 수록곡이 타이틀로 손색 없는 프로듀싱의 진가를 드러냈다. 그중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어쿠스틱 사운드에 경쾌함을 더하며, 자유분방한 청춘의 진가를 노래한다.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는 이들의 음악과 어우러져 강렬한 존재감으로 다가왔다.
데뷔 당일 팬 쇼케이스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 아이딧은 음악방송 출연이 이어지며, 무대마다 자신들만의 특별한 색깔을 각인시켰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더쇼’, ‘쇼챔피언’ 등 다양한 무대에서 완성도 높은 데뷔 퍼포먼스를 펼쳤다. 그 속에서 아이딧은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순식간에 깊은 애정을 불러일으켰다.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자유로운 메시지, 그리고 차별화된 프로듀싱이 빛나는 아이딧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됐다. 화려한 데뷔와 함께 써클차트 1위라는 환호를 받아 안은 이들은 앞으로도 각종 음악 방송 무대를 무대로 존재감을 키우며, 글로벌 신인으로서의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아이딧은 9월 26일 ‘뮤직뱅크’에서 또 한 번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