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솔지, 어쿠스틱으로 그린 첫사랑의 온기”…‘화려한 날들’ OST로 세대 감동→음악 팬극찬
맑고 투명한 음색으로 감성을 불어넣는 최솔지가 ‘화려한 날들’의 새로운 OST ‘Be with you’로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감성 짙은 기타 선율과 함께 전개되는 최솔지의 목소리는 풋풋한 설렘부터 진솔한 고백까지, 첫사랑의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며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미묘한 떨림과 상대에게 손 내미는 순수한 순간을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풀어낸 이번 곡은, 드라마가 그리고자 하는 로맨틱한 추억의 공기를 한층 진하게 만든다.
특히 ‘Be with you’는 로맨틱 어쿠스틱 팝 장르에 기반해 “너와 함께 하고 싶어, 늘”이라는 첫 가사처럼 담백하지만 깊이 있는 고백을 그린다. 서툴지만 단단한 사랑의 메시지가 리스너의 가슴에 잔잔한 울림을 전하며, 부드러운 기타와 감성적 멜로디가 만난 구성은 듣는 이로 하여금 드라마 속 따뜻한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최솔지는 그간 ‘슈퍼스타 K 2016’ 출연을 통해 보여준 풍부한 감정 표현력과 독보적 음색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8년 싱글 데뷔 후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을 굳혀왔다.

이번 OST에서는 최솔지 특유의 청아한 보컬과 섬세한 감정선이 담긴 노래가 곡의 진정성을 더했다. 드라마 ‘화려한 날들’이 각 세대가 겪는 특별한 순간과 가족의 의미를 진하게 그려낸 만큼, OST 역시 세대별 감정을 하나로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했다. 정일우, 정인선 등 출연진의 그윽한 열연과 최솔지의 로맨틱 사운드가 더해져 드라마의 정서를 더욱 깊게 완성했다는 반응이다.
‘Be with you’가 발매되자마자 시청자는 물론 음악 팬들 사이에서 “가슴을 울리는 진심의 고백”, “최솔지만의 따뜻한 목소리가 힐링을 선사한다”는 등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K-POP 글로벌 플랫폼 AURORA를 통해 공개된 이번 OST는 국내외 리스너 중에서도 특별한 관심을 끌고 있으며, 다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유통망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대의 음악 팬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최솔지는 이번 곡을 통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 컬러와 감성적 보컬리스트로서 또 한 번 존재감을 증명했다.
KBS2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의 감동을 더하는 일곱 번째 OST ‘Be with you’는 지난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플랫폼 AURORA에서 공개됐으며, 어쿠스틱 사운드와 담백한 진심이 만나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