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2플래닛 알디원 8인 완성”…글로벌 투표 열기→데뷔 멤버 왜 기대 높나
여덟 소년이 무대 위에 나란히 섰다. 보이즈2플래닛을 통해 드디어 알파 드라이브 원, 알디원의 8인 데뷔 멤버가 얼굴을 드러내며 새로운 서막을 열었다. 세계 수백만 K팝 팬들은 각각의 이름이 호명되는 순간 숨을 죽인 채, 긴장과 환희가 뒤섞인 감정의 파도를 실시간으로 체험했다.
엠넷은 이상원, 저우안신, 허신룽, 김건우, 장자하오, 이리오, 정상현, 김준서가 데뷔조 알디원의 구성원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223개국, 무려 2,656만 9,300표에 달하는 글로벌 참여와 OTT 플랫폼 티빙 실시간 점유율 95%를 기록할 만큼, 이번 데뷔 멤버 발표는 상상 이상의 관심을 자아냈다.

보이즈2플래닛은 시즌1에서 제로베이스원을 탄생시켰던 저력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에는 한국과 중화권 양국의 언어 버전이 동시 제작돼 글로벌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한국어와 중화권 언어를 사용하는 80명씩 총 160명의 참가자가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치열한 서바이벌을 펼쳤고, 그 여정의 끝에서 울림 있는 8인의 이름이 전 세계 팬들에게 각인됐다.
특히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조사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9주 연속 화제성 1위를 기록, 단 한 번도 식지 않은 팬덤의 응원을 증명했다. 다양한 언어와 문화가 교차하는 경연 속에서 만들어진 알디원의 조합은 K팝의 또 다른 미래를 예고하며 팬들에게 새로운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보이즈2플래닛의 여정과 8인 멤버 모두의 성장 서사는 앞으로도 음악 팬들에게 오래도록 회자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기획 영상과 인터뷰, 그리고 데뷔 무대가 포함된 최종회는 OTT 티빙과 엠넷을 통해 모두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