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고순도 HA-PDRN 결합”…휴젤, 피부 속장벽 앰플 선보여
IT/바이오

“고순도 HA-PDRN 결합”…휴젤, 피부 속장벽 앰플 선보여

서윤아 기자
입력

피부 재생과 보습의 기능성 성분 개발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휴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하이퍼 PDRN 리페어 앰플'을 새로 선보였다. 새 제품은 고순도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과 독자 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을 100% 고순도로 결합한 복합성분 'HA-PDRN'을 핵심으로 한다. 이 복합체는 피부 속 보습과 재생력 강화에 중점을 둔 점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앰플 제형은 고농축이지만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사용감을 구현했다. 웰라쥬 측은 피부 임상 전문기관을 통한 인체적용시험에서 2주 사용 시 피부 탄력 개선과 더불어 수분이 피부 깊숙이 채워지는 '수분 플럼핑'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다. 사용 직후에는 피부 진정 기능도 확인됐으며,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한 일차자극테스트에서 저자극 판정을 받아 안전성도 확보했다.

PDRN은 손상 조직 재생을 돕는 핵산 유도체로, 최근 고기능성 스킨케어 영역에서 각광받는 원료다. 웰라쥬는 자체 연구개발(R&D) 기술력을 바탕으로 히알루론산과 PDRN의 고순도 융합을 실현, 피부 장벽 강화와 속보습이라는 이중 효과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단일 보습제 대비 피부 톤·결 개선, 장기간 수분 지속 등에서 차별화된 효능을 내세운다.

 

글로벌 뷰티 산업에서는 기능성 고분자 소재를 결합한 기초 화장품 라인업이 확대되는 추세다. 유럽, 일본 등 선진 시장에서도 PDRN의 피부 활용을 두고 임상·규제 검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피부 장벽 강화 및 진정 촉진을 표방한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안전성 규제 측면에서는 식약처의 기능성 화장품 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피부 생리적 변화 유발 가능성, 임상적 근거 등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웰라쥬는 인체적용시험과 저자극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민감성 피부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 기반을 마련했다.

 

전문가들은 고순도 PDRN 결합 기술이 피부 컨디션 회복과 속장벽 관리의 실질적 솔루션으로 자리잡는 데 주목한다고 평가했다. 산업계는 이번 복합 앰플이 차별화된 효능으로 시장에 얼마나 빠르게 정착할지 주시하고 있다.

서윤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휴젤#웰라쥬#하이퍼pdrn리페어앰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