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아이브 시크릿’ 오브제 공개”…XOXZ, 스며드는 반전 에너지→여름 팬심이 뜨겁다
창조적 상상력으로 무대를 채워온 아이브가 새로운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을 품고 돌아올 준비를 마쳤다.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여섯 멤버는 새로운 계정 ‘ivesecret.archive’ 오픈과 함께, 미지의 세계를 상징하는 오브제와 큐피드 콘셉트로 또 한 번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따스한 미소와 설렘 가득한 눈빛, 그리고 뒤이어 찾아오는 진중한 몰입은 이번 신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무빙 포스터에서 공개된 큐피드 장식과 오브제, 가이드북은 음악의 색에 대한 암시를 건네며, 촬영 현장 속 멤버들은 오롯이 몰입한 모습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예감하게 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최초 베일을 벗은 신곡 ‘XOXZ’ 연습 비하인드 영상은 아이브 특유의 에너지와 함께 이번 앨범이 전하는 역동적 매력을 암시했다. 연이어 트레일러, 트랙리스트, 무드 샘플러, 콘셉트 포토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쉴 새 없이 팬심을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아이브 시크릿’은 그룹만의 당당한 빛을 유지하면서, 더욱 깊어진 내면과 예상을 뒤엎는 반전 메시지를 아로새겼다. 타이틀곡 ‘XOXZ’를 필두로 수록 곡 한 곡 한 곡이 서로 다른 감정의 결을 품고 있으며, 여섯 멤버가 펼치는 성장 서사가 앨범 전체를 관통한다는 점이 음악 팬들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올해 초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로 기록적인 밀리언셀러의 행진을 이어온 아이브는 ‘레블 하트’, ‘애티튜드’로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면서도 내면의 변화를 멈추지 않았다.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는 히트곡에 이어, 새 앨범에서는 더 섬세한 감정 표현과 신선한 콘셉트로 또 한 번 대중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최근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무대에서 타이틀곡 일부를 최초로 선보인 아이브는 변신에 두려움이 없는 무한한 성장 스토리를 보여줬다. 공연 직후 글로벌 커뮤니티에서는 독특한 오브제와 현장의 몰입감, 서사적 영상미에 대한 반응이 이어지며, 곧 다가올 정식 컴백의 열기를 예고했다.
아이브는 오는 25일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과 타이틀곡 ‘XOXZ’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컴백을 앞두고 트레일러, 다채로운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새 앨범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라 음악 팬들의 기대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