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귀환에 건행국 환호”…2집 ‘IM HERO2’서 폭발한 열정→궁금증 속 티저의 동화적 세계
엔터

“임영웅 귀환에 건행국 환호”…2집 ‘IM HERO2’서 폭발한 열정→궁금증 속 티저의 동화적 세계

신도현 기자
입력

임영웅이 드디어 정규 2집 ‘IM HERO2’로 돌아온다. 동심 가득한 세계와 익살스러운 풍자, 그리고 짙어진 자신만의 감성으로 독보적 이야기를 시작한 임영웅의 복귀 소식에 팬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잠시 일상을 비추는 영상 속, 건행국의 제1대 왕 웅조로 변신한 임영웅이 전하는 메시지는 유쾌함과 위로로 다가왔고, 잔치날의 환희처럼 팬덤 ‘건행국’에 특별한 감동을 남겼다.

 

익살이 넘치면서도 따뜻하게 다가오는 그의 귀환은 시계추처럼 다시 팬들의 마음을 모으고 있다. “남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랑 담소를 나누며 살라”는 임영웅의 목소리에 세상의 시름을 내려놓는 듯한 따스함이 스며들었고, 오각형 연못 위로 뚝뚝 떨어지는 물방울과 구름 하트가 만들어내는 동화적 영상미는 누구든 잠시 꿈결에 들어가게 했다. 

임영웅/영웅시대 스트로베리마미
임영웅/영웅시대 스트로베리마미

지난 정규 1집 12곡이 천만 뷰를 돌파하며 단순한 메가 히트가 아닌 커다란 위로의 물결을 만들어냈던 그는 그 이후로도 콘서트와 각종 음원 기록을 통해 존재감을 새롭게 쌓아왔다. 이번 2집에는 발라드, 트로트, 팝, 힙합, 댄스, 포크까지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임영웅만의 음악적 확장을 보여줄 예정이다. 어떤 틀에도 얽매이지 않는 그만의 감성은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자극한다.

 

지난 6월, 임영웅은 서른다섯 번째 생일날 새로운 앨범 준비 소식을 직접 스포일러로 선물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정동원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직접 작사에 몰두하고 있음을 밝혔고, 이어진 영상에서는 “참여율을 높이다 보니 바쁘고 정신없었다”는 진심을 전하기도 했다. 직접 작곡가를 찾아가고, 가사와 이야기의 디테일까지 손수 채우는 임영웅의 노력이 앨범 곳곳에 담길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티저, 앨범 트랙, 발매 일정 등 8월 내내 펼쳐질 콘텐츠 공개는 더욱 뜨거운 여름을 예고한다. 무대 위에서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쏟아부은 임영웅의 진심이 단순한 팬덤의 잔치를 넘어 30억 조회수에 육박하는 팬들과의 동행, 그리고 820개 이상의 영상을 남겼던 인증된 성실로 또 한 번 증명되고 있다.

 

누구보다 애타게 기다려온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오래 기다린 만큼 벅차고 행복하다’, ‘벌써 앨범을 받아본 것 같다’, ‘2집이라 두 배로 행복할 작정’이라는 다양한 메시지에서 진정한 교감이 묻어난다. 직접 만든 노래와 또 한 번 경계를 허무는 무대, 그리고 잊지 못할 임영웅표 감성의 향연이 펼쳐질 순간을 모두가 기다리고 있다.

 

임영웅은 앨범 발매를 앞두고 방송 출연까지 확정지으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새로운 시작과 진심이 깃든 특별한 노래들은 오는 8월 29일 정규 2집 ‘IM HERO2’ 발매와 이어지는 8월 30일 KBS2 ‘불후의 명곡’ 출연을 통해 음악 팬들 곁에 더 진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신도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건행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