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GKL 2분기 영업이익 160억”…시장 전망치 17% 상회, 순이익도 50% 급증
임태훈 기자
입력
GKL이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6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늘었고, 순이익은 170억 원으로 49.7% 뛰었다. 시장에선 GKL의 영업이익이 금융정보업체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2분기 시장 전망치(136억 원)를 17.4% 상회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투자업계는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징후로 해석하며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이어질지 기대감을 표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영업이익 성장과 순이익 대폭 개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분위기다.

전문가들은 향후 GKL의 실적이 외부 환경 변화와 업황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지적한다. 이번 실적 개선이 일시적 현상인지, 구조적 성장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GKL은 이번 실적 발표와 관련해 별도의 구체적 원인은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매출과 이익 모두에서 호조를 이어간 만큼, 투자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하반기 영업환경 변화와 외부 변수에 대한 경계감을 동시에 나타내면서도, 실적 추이를 주목하고 있다.
향후 정책 방향은 실적 변동성 및 업황 흐름에 좌우될 전망이다.
임태훈 기자
밴드
URL복사
#gkl#영업이익#순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