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경제 이득”…비트버니 오퀴즈, 간편 재테크 인기
김서준 기자
입력
스마트폰을 활용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현금화하는 '앱테크'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7월 20일 기준 비트버니 오퀴즈 정답 이벤트는 사용자가 간단한 경제 상식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포인트를 받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퀴즈를 출제하며, 20일 공개된 문제는 "시장에서는 제품을 사거나 팔 때 거래하고자 하는 가격을 OO라고 해요. 주식시장이나 부동산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예요"라는 내용이었다. 정답은 '호가'로 확인됐다.

앱테크는 최근 경제적 부담 완화와 모바일 이용 증가에 힘입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용자들은 출퇴근 시간이나 여유 시간에 퀴즈에 참여해 소소하게 경제적 가치를 쌓으며, 앱에서 모은 포인트를 현금이나 상품으로 전환해 생활비에 보태기도 한다.
업계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활동인 만큼, 앱테크 서비스가 새로운 소액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의 발전과 함께 경제교육 효과까지 있어 긍정적인 흐름이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포인트 적립 규모와 사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주요 앱테크 업체들은 퀴즈 난이도, 보상 체계, 운영 방식에 변화를 주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앱테크 시장은 실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하며,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포인트 활용 모델이 지속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다.
김서준 기자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