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맛슐랭 가이드 청주 우거지짬뽕 대폭발”…숙성탕수육부터 14가지 유부초밥→미각의 반전 쏟아졌다
엔터

“맛슐랭 가이드 청주 우거지짬뽕 대폭발”…숙성탕수육부터 14가지 유부초밥→미각의 반전 쏟아졌다

김서준 기자
입력

한껏 깊어진 우거지와 매콤한 풍미가 어우러진 우거지짬뽕, 바삭한 식감으로 진하게 입맛을 사로잡은 숙성탕수육, 그리고 한 점 한 점 손길이 닿은 14가지 색색의 유부초밥까지.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 ‘맛슐랭 가이드’가 다시 한 번 충청북도 청주를 새로운 미식의 도시로 조명했다.

 

금천동 한복판에서 호평받는 중식당은 우거지짬뽕과 숙성탕수육 한 그릇에 담긴 진한 정과 함께, 전가복, 어향가지, 삼선해물고추짬봉, 양장피, 비풍당마늘새우, 동파육, 유린기, 크림새우 등의 푸짐한 메뉴로 현지인은 물론 미식가들 사이에 입소문을 모았다. 무엇보다 푸짐한 재료와 중독성 있는 매운 육수가 선사하는 입안의 이국적 향연은 시청자들에게 또 한 번 미각의 반전을 선사했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반면 오창읍의 유부초밥 전문점에서는 다양한 토핑이 어우러진 14가지 대형 유부초밥이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달달타마고, 고소크래미, 참치마요, 소고김치 등 개성 넘치는 조합이 한정없이 펼쳐지는 유부초밥 한 줄엔 어린 시절 도시락의 그리움과 오늘의 새로운 맛이 한데 스며든다. 곳곳에서 터져나온 미소와 만족감이 방송 곳곳을 물들였다.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는 현장의 활기, 금강을 배경삼은 베이커리카페, 다양한 초밥집과 아기자기한 생선구이 등 청주와 수도권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식도락 여행도 함께 보여줬다. 즐거운 정보 그리고 따스한 이야기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 시청자 곁을 찾아간다.

김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맛슐랭가이드#라이프매거진참좋은하루#청주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