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열감 동시 케어”…대웅제약, 이지듀 여름 에디션 공개
여름철 피부 열감과 기미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기능성 화장품이 시장에 등장하며, 바이오 기반 미용제품 트렌드가 한 단계 진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지듀 브랜드의 ‘시카알로에 여름 에디션’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피부 진정과 미백을 동시에 잡는 이 제품군은 크게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시카알로에, 울트라카밍 토너 시카알로에, 겔 패치 시카알로에로 구성된다.
이지듀의 대표 제품인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누적 2000만병 이상 판매된 기미 케어 앰플에서 시작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번 여름 에디션에는 피부 진정에 특화된 시카(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와 알로에 베라 성분이 결합된 ‘시카알로에 콤플렉스’가 추가됐다. 핵심성분인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는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바이오 단백질로, 미백 기능성 성분과 함께 기저 기미 완화에 기여한다. 임상 실험에서 해당 앰플은 피부 표면 온도를 최대 7.5도씨까지 낮추고, 일주일간 사용 시 기미가 약 11%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멜라토닝 울트라카밍 토너 시카알로에 제품은 미스트형 제형으로 설계돼 피부에 가볍고 끈적임 없이 밀착되며, 24시간 내내 진정 효과가 유지된다. 겔 패치형 제품은 야외활동으로 인한 피부 열감이 집중되는 양 볼 부위에 사용하도록 특화되었으며, 최대 6.2도씨의 즉각적인 냉각 효과로 국소 기미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이지듀 신제품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산뜻한 사용감을 구현해, 여름철 피부자극과 색소침착 고민을 가진 소비자층을 공략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기능성 바이오 소재의 활용과 임상 효능 데이터 제시는 시장 경쟁의 중요한 변수로 부상하는 추세다. 미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피부 진정 유효 성분과 맞춤형 바이오 원료 조합을 앞세운 화장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한편 대웅제약 이지듀 담당자는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시카알로에는 여름철 자외선과 열 자극에 노출된 피부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에 초점을 맞췄다”며 “3종 에디션을 통해 사용자 피부 진정과 기미 관리에 과학적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업계는 실제 임상효과 근거를 내세운 기능성 바이오화장품이 시장에 안착할지, 그리고 여름철 피부 건강 관리 전략이 어떻게 고도화될지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