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슈퍼주니어 20년 신화의 응답”…정규 12집, 써클차트 정상→글로벌 2관왕 감동
엔터

“슈퍼주니어 20년 신화의 응답”…정규 12집, 써클차트 정상→글로벌 2관왕 감동

허준호 기자
입력

뜨거운 환호와 함께 시작된 슈퍼주니어의 데뷔 20주년 여정이 또 한 번의 전설을 써 내려갔다. 멤버들이 함께한 정규 12집 ‘슈퍼주니어로’는 묵직한 음악성과 벅찬 감정을 안고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1위, 타이틀 곡 ‘익스프레스 모드’ 다운로드 차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음악 팬들의 애정 어린 응원 속에 슈퍼주니어는 그 어느 때보다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이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309,959장을 기록, 스스로의 기록을 눈부시게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팬들의 진심과 오랜 신뢰가 담긴 성적이었기에 그 의미는 한층 더 깊었다. 정규 12집의 타이틀 곡 ‘익스프레스 모드’는 대만 최대 음악 플랫폼 KKBOX의 신곡 일간과 싱글 일간 차트,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수록곡 9곡 모두 높은 순위권에 안착했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시장에서도 슈퍼주니어의 저력은 더욱 도드라졌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20개 국가 1위를 거머쥐었고, 중국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한터차트 일간 1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까지 휩쓸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무대로 시작해 팬들의 곁에서 성장한 슈퍼주니어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더욱 견고한 팀워크와 대중의 사랑을 확인했다. 변함없이 무대를 지키며 또 한 번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이번 정규 12집 활동의 향후 행보 역시 많은 기대를 모은다.  

 

정규 12집 ‘슈퍼주니어로’, 타이틀 곡 ‘익스프레스 모드’와 함께한 슈퍼주니어의 20주년 성취는 음악 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계속 만나볼 수 있다.

허준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슈퍼주니어#정규12집#익스프레스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