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 통한 경제활동 주목”…캐시닥, 소비자 맞춤정보 서비스 강화

오승현 기자
입력

앱테크가 최근 손쉬운 경제활동 방식으로 자리 잡으며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1월 12일 캐시닥은 퀴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정보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포인트 기반 보상 구조가 생활에 실질적 혜택을 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캐시닥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에 출제된 용돈퀴즈는 정부, 공공, 민간 기관의 정보를 쉽게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주제로 진행됐다. 정답은 ‘소비자’로, 앱을 통해 참여한 이용자들은 포인트를 얻어 다양한 상품이나 기프티콘 교환 등으로 현금성 혜택을 경험했다.  

특히 최근 앱테크 시장은 걷기, 광고 시청, 설문 응답 등 실생활 기반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함께 실용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업계에서는 앱테크 플랫폼이 소액 경제활동과 연계되면서 금융 소비 패턴에도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앱테크가 소소한 경제활동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단순 적립에서 맞춤형 정보 제공과 소비자 권익 보호 기능까지 확대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퀴즈, 이벤트 등 참여형 서비스가 늘수록 시장 파급력과 성장 가능성도 커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퀴즈 운영 방식은 유동적이며, 일부 이벤트는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있어 안정적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정보 확인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덧붙여졌다.  

 

시장에서는 디지털 경제에서의 앱테크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는 가운데, 향후 관련 서비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이 어떻게 정착될지 주목되고 있다.

오승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앱테크#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