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함양군 유림면 산사태로 도로 통제”…군 당국, 우회 운행 요청
사회

“함양군 유림면 산사태로 도로 통제”…군 당국, 우회 운행 요청

문경원 기자
입력

19일 오전 경남 함양군 유림면에서 산사태가 발생하면서 인근 도로 통행이 전면 제한돼 주민과 운전자들에게 우회 운행이 요청되고 있다. 사고 지점은 유림면 옥매리 산81-4번지 인근 함양레미콘 앞 도로로, 군 당국은 오전 11시 32분 산사태 상황을 공식 확인했다.

 

함양군은 “해당 구간을 통과하는 모든 차량 운전자와 주민들은 반드시 우회해 달라”고 안내했다. 군 측은 산림 인근 도로의 유실과 추가 산사태 발생 가능성을 우려하며, 사고 현장 접근을 삼가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현장은 평소 통행량이 적지 않은 지방도로로, 이번 사고로 인해 인근 마을 진출입 및 물류 이동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속보] “함양군 유림면 산사태 발생”…도로 우회 요청
[속보] “함양군 유림면 산사태 발생”…도로 우회 요청

함양군은 대응팀을 급파해 현장 안전 확보와 추가 피해 예방에 나선 상태다. 관계자는 “기상 상황에 따라 2차 재해가 발생할 수 있어 신속한 조치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현장 통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복구 작업과 이후 기상 상황에 따라 단계적 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찰과 소방 당국도 추가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한편 함양군은 산사태 위험 지역 주민들에게 기상 상황과 재난 문자 안내에 따라 신속히 대피하거나 이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재난 발생 현황과 진행 상황에 따라 교통 통제와 복구 절차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문경원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함양군#유림면#산사태